[일건강학교]일하는 사람들의 건강돌봄학교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5.6~5.27)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준비한, 마포구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일건강학교'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습니다.

5월 6일 목요일부터 27일 목요일까지 5월중 매주 목요일 저녁 7:30~9시까지 총 4회, 온라인 유튜브 실시간 중계(유투브 채널 '마포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와 현장참여(성미산 마을회관)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체 62명이 신청해주셨고, 매 강의마다 조회수가 150~200회 가까이 되는 등  마포구에서 일하는 분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5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저녁에 진행된 [일건강강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시고 관심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반기에 더욱 꼼꼼하게 시즌 2를 준비하여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5월 6일 제1강은 마포의료사협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상영과 전재우 원장(무지개의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님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월 13일 제2강은 직업치료사 김주현 대표(재활전문 사회적기업 더스트레이트)님의 '근골격계 질환 - 어깨와 목' 을 중심으로 진단과 예방운동법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따라해보면서 그 자체로 자세 교정과 스트레칭이 되었답니다.


5월 20일(목) 제3강은 서강대 심리학과 박춘신(일과 사람 연구소 '안녕' 대표) 겸임교수님의 강의로 '스트레스와 마음건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4강은 마포구정신건강복지센터 김남훈 팀장님(정신보건 사회복지사)께서 '피로와 습관성 음주'에 대하여 말씀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너무 관대하게 생각하는 음주 문화와 음주 습관에 대하여 다양한 재활 치료 경험을 통한 풍부한 사례들로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