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청소노동자 힐링프로그램 2탄 '꽃꽂이 방향제 만들기' 소식

지난 6월 청소노동자분들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1탄(탈모예방 스프레이)을 진행하고 7~8월 무더위를 피해 9월 11일(수) 2탄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덥고 습한 여름 날씨였기에 사전 신정차 분들이 무리없이 오실 수 있을지 걱정스럽더군요. 하지만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18명 전원이 약속한 시간대로 다 참석해주셔서 예정대로 아무런 차질없이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도 1탄과 같은 장소인 대흥동 마포여성동행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하였고, 품목은 1탄에서 추천해주신 '꽃꽂이 방향제'로, 예쁜 꽃과 소품들로 꽃꽂이를 만들고 내가 좋아하는 향료를 골라 나만의 방향제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형형색색의 꽃과 가지, 방향스틱 등으로 꽃꽂이를 하고 라벤더 향, 아카시아 향, 수십가지 향료들의 향기를 맡아보며 나만의 향기를 선택하면서 그 날 하루만큼은 무더위와 몸의 피로를 날려보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쁜 꽃다발과 방향제를 들고 기념 촬영을 마친 후 다음 모임은 진짜로 더웠던 여름을 다 보낸 10월에 선선한 가을 바람에 대비한 '영양크림 만들기'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믿을 수 없던 9월의 무더위와 갑작스런 소나기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참여해주신 마포구의 청소노동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건강한 한 달 보내시고 10월에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