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마포구 이동노동자 생수나눔캠페인

2024 마포구 이동노동자 생수나눔캠페인


 


뜨거운 여름에도 아스팔트 위를 달리며 일하는 이동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마포구 이동노동자 생수나눔캠페인은 롯데칠성과 마포FM으로부터 생수를 후원받아, 도화동에 있는 서울서부고용센터(삼창프라자) 앞에서 배달노동자, 관계기관 등 많은 분들의 참여로 진행되었습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이상목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장, 김지은 민주당 마포갑당협위원장, 강동오, 권영숙, 고병준 마포구의원 등 마포구의 관계기관과 정당인들이 참석하여 이동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을 응원하는 말들이 이어졌습니다. 마포구청장은 전국 지자체 중에 처음으로 산재보험료와 안전물품을 지원하는 배달노동자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며, 아직은 부족하고, 시작이지만 이동노동자들이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일할 수 있을지 계속 고민하겠다.” 고 하면서 마포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에 대해서도 격려를 하였으며,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장은 오늘 우리청 앞에서 이동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을 바라는 행사를 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하며, 본청에서 일할 때 이동노동자가 산재보험이 적용될 수 있도록 했던 경험이 있기도 해, 앞으로도 더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라며 응원과 격려의 말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배달노동자인 라이더유니온 서울지회 전성배지회장, 배달플랫폼노조 마포서대문지회 김종헌부지회장이 인사말씀을 통해, 혹서기 이동노동자의 어려움을 나누며, 여러 관계기관의 협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수도권기상청, 마포노동자공동체 일꿈, 마포희망나눔, 마포청소년노동인권활동가모임(마린), 마포여성동행센터, 서대문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등 여려 기관, 단체들이 참여하여 혹서기 이동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응원하였고, 기자회견을 마치고, 이동노동자, 시민들에게 생수, 부채, 쿨스카프, 홍보물 등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마포구에서는 모두 7군데에서 (마포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마포공동체경제 모아 카페엠, 우리동네나무그늘협동조합 슬금슬금, 밥스바비 연남점, 여성동행센터, 두레생협 대흥역점, 휴서울이동노동자 합정쉼터) 7,8월 동안 상시적으로 생수를 나눠드릴 예정이니 마포구에서 일하는 시민이나 주민들은 편하게 이용할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마포구이동노동자생수나눔캠페인
#배달노동자

#라이더유니온
#배달플랫폼노조

#마포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배달노동자지원사업